중앙본부 제5회 대한민국 청렴대상자 선정
페이지 정보
본문
‘현대엘리베이터(주) 대표이사 조재천’, 한준호, 정희용 국회의원 등 9개부문에서 10명이 「제5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적으로 청렴운동을 벌이고 있는 사단법인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총재 나유인)은 12월 11일 오전 11 중앙본부 회의실에서 「제5회 대한민국 청렴대상」 심사위원회(위원장 최원탁)를 열어 58명의 신청자 중 각 분야별로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ESG기업경영 부문 대상은 현대엘리베이터(주) 대표이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현대엘리베이터(주)는 . 지역사회와 수수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2050년 탄소중립 선언을 시작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51% 감축하는 등 지구의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환경경영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ESG핵심요소인 거버넌스의 발전을 위하여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사회봉사부문 대상은 통인익스프레스 회장, NGO봉사부문 대상은 손훈모변호사가 선정되었다.
(주)통인익스프레스 회장 이호는 국내 최초 포장이사를 도입한 기업인으로, 이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용품을 활용해 사회 취약계층, 새터민,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지원하며, 초교파 단체인 한국교회봉사단 단장으로서 국내외 봉사활동을 선도온 공적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NGO봉사부문 손훈모 대표변호사는 사회적약자, 장애인권리, 여성인권 향상, 이민자와 외국인 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썼으며 법률적지원을 해왔고, 순천에서는 여성 장애인쎈터의 자문변호사로 특히 가정폭력,성폭력등 여성들의피해사건에서의 법률적 지원을 꾸준히 해오고 있음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교육부문은 전북교육연구원 이남호원장이 선정되었다.
이남호 원장은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장으로서 연구비 수주, 산학협력을 진흥, 전북대총장으로서 가장 한국적인 대학 조성, 모범인재 양성, 약대 유치 기여 및 재정유치등 공로가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정치부문은 국민의힘 정희용,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국회의원이 각각 선정되었다.
정희용 국회의원은
- 다음글[프레시안] 공신연, 우충무의원 제명처리 강력 요구 24.06.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