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시대 상생을 위한 이익공유와 LH부패퇴치의 시작은 국회의원·지방의원 특권 줄이기부터 ! > 동의합니다

본문 바로가기

(사)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코로나시대 상생을 위한 이익공유와 LH부패퇴치의 시작은 국회의원·지방의원 특권 줄이기부터 !

본문

코로나시대 상생을 위한 이익공유와 LH부패퇴치의 시작은


국회의원·지방의원 특권 줄이기부터 !

 

 

전 국민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며 허리띠를 졸라매고 생존의 기로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현재에도 공기업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에 의한 땅투기 의혹은 부동산 적폐청산을 요구하는 국민의 분노를 넘어 허탈과 절망으로 이어지고 있는 개탄스런 공직·공익 비리의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치권은 국민들의 아픔과 고통을 외면하고 기득권 지키기와 밥그릇 싸움의 구태를 되풀이 하며 부패, 무능, 특권에 안주하고 있다.

 

()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은 우리 세대의 공직공익비리를 척결하고 후손들에게는 청렴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해 누구에게도 견제 받지 않고 특권을 누리고 있는 국회의원과 지방의원에 대한 시민 감시와 특권 배제 운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입법 권력에 대한 특권 축소 및 배제로 절감된 예산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중소·영세상인 지원과 사회저소득층 복지기금, 통일비축비용으로 전환 사용할 것을 강력 촉구하며 전국 22개 광역본부, 100개 시구 지부, 2,000여 회원은 온­오프라인 동시 전 국민 서명운동과 캠페인, 집회시위를 전개할 것이다.

 

대한민국의 주인은 국민이며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국회의원등 선출직 공직자는 국민의 대표 심부름꾼이다.

이에 강력하게 국민의 고통스런 삶의 여정에 국회의원(지방의원)들도 살을 깎는 자성으로 우리단체운동에 자발적으로 동참할 것을 촉구한다.

 

첫째

국회의원 보좌진 50% 감축, 국회의원 정수 200명 축소, 불필요한 세비 100% 반납 등 국회의원 특권 200여 가지를 반으로 줄여 국민혈세를 절약하라!

 

둘째

선출직 지방의원의 정당공천제 폐지와 각 계층 전문가 명예직 전환으로 지방행정권력에 대한 견제·감시 기능을 회복하고 예산절감과 지방토착부패세력을 척결하라!

 

셋째

금고이상형 확정 범법자(살인, 강도, 성범죄, 뇌물, 사기 등)에 대한 출마 피선거권을 제한하는 법률을 제정하라!

 

넷째

범죄혐의로 기소 제기되어 재판 중인 국회의원, 지방의원의 입법 발의, 의결권을 확정 판결 전까지 한시적 제한으로 법률의 공정성·청정성을 실현하라!


국민청원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7237

 

2021. 03. 29.

 

()공직공익비리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댓글목록

김 홍 윤님의 댓글

퇴직공무원들이 청년들 일자리를 빼앗고 있습니다. 행적직은 막고 생산작에 종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송명수님의 댓글

국회뿐만아니고 행정공무원도 줄여야됩니다

조기철님의 댓글

옳소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그말이 맞습니다.

비회원님의 댓글

동의합니다.

비회원님의 댓글

취지에 동의합니다.

원장님의 댓글

취지에 동의합니다.

비회원님의 댓글

취지에  적극 동의

지동호님의 댓글

이재명의 대장동 부동산 개발 비리 사건으로 김문기.유한기, 이병철의
유가족들 억울한 죽음이라 하오니 밝혀주세요

democratic님의 댓글

democratic님의 댓글

비회원님의 댓글

동의합니다

비회원님의 댓글

격감합니다.

비회원님의 댓글

왠 휴스템코리아 이상은 같은 금융 다단계 폰지 사기꾼을 부총재로 취임시키셨는지..좋은 모임인데 안타깝네요 조만간 깜방갈 인간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14건 조회 63,766회 작성일 21-03-26 13:35

사이트 정보

(사)공직공익신고 전국시민운동연합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오공로 144 중앙빌딩 4층
(국민연금관리공단 앞)
LICENSE : 606-82-14050
TEL : 063-227-5151~3

접속자집계

오늘
482
어제
468
최대
902
전체
240,331
Copyright © 공신연.com. All rights reserved.